본문 바로가기
Car/일반

트럭 및 농기계용 후방카메라/블랙박스 추천

by zipi 2020. 9. 22.
반응형

부모님 농기계에 후방카메라를 장착하려고 알아본 내용을 정리한다.

캐빈이 달려있는 콤바인에 후방을 항상 볼 수 있도록 카메라를 장착하려고 알아보았다.

국내에서 많이 판매하는 블랙박스 같은 제품은 화면이 작아서.. 적어도 7인치 이상 제품으로 알아보았다.

 

우선 국내서 판매하는 제품은 너무 비쌌다.

일반 카메라 + 7인치가 10만원 초반대..  2채널 카메라 달린제품은 10만원 중반대 정도 한다..

 

그러다가 알리익스프레스를 찾아보니.. 7인치 IPS 모니터, DVR(블랙박스 기능), 200만화소 고화질 카메라 2개 제품이 대략 70달러 수준으로.. 국내가격 대비 50~70% 정도로 구매가 가능하다. 카메라가 더 고화질이고, 모니터도 더 고화질이다.

 

세트제품이기 때문에 케이블까지 포함된다. DVR 기능이 없을 경우 50달러에 2채널 구매가 가능하다.

같은 제조사에 1채널~4채널까지 있기 때문에 앞, 후방과 좌,우까지 모두 설치가 가능하다.

 

 

DVR(블랙박스 기능) 있는 제품

ko.aliexpress.com/item/32784659258.html

 

US $42.37 31% OFF|GreenYi AHD 녹화 DVR 7 인치 자동차 모니터 1920*1080P 차량 후면보기 카메라 트럭 버스 지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단순 2채널 제품

ko.aliexpress.com/item/33010102764.html

 

US $16.17 51% OFF|GreenYi 1280*720 높은 정의 AHD 트럭 별빛 밤 비전 백업 카메라 버스 자동차에 대 한 7 인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DVR.. 즉 녹화기능 있는 경우 카메라가 FullHD이고, 녹화기능이 없으며녀 720P 제품인것 같다.

모니터 해상도가 FullHD가 아니기 때문에 사실 720P만 해도 된다.

 

이 외에 1채널, 4채널 제품은 아래 스토어에 많이 있다.

greenyi2.ko.aliexpress.com/store/1552513

 

GreenYi Car ACCESSORY Store - 작은 주문 온라인 매장,핫셀링 그리고 Aliexpress.com | Alibaba Group에서 더 많��

 

greenyi2.ko.aliexpress.com

구매할 때 케이블 길이까지 합쳐서 구매할 수 있다. 배송은 넉넉히 10일정도 소요되었다.

 

 

카메라는 어두울 때 자동으로 LED가 나오며, 요청시 LED 센서가 없는 제품으로도 온다고 한다.

후방카메라는 리버스 신호를 주면 자동으로 후방 신호를 볼 수 있도록 변환된다.

한국어 지원도 되며, 좌우 변환도 가능하다. (반대로 되어서 왼쪽-오른쪽이 바뀌는걸 변환해준다.)

 

 

참고로 DC 잭은 5.5-2.1mm를 사용한다. 리모컨은 포함되어 있어서 리모컨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블랙박스는 분당 30메가정도 소모된다. 충격센서가 있다. 상시녹화가 가능하지만.. 그런 용도로는 일반 블랙박스 전용이 좋을듯 하다. 이 제품은 주행시 녹화, 좌/우 및 후방카메라 용도로 매우 적합한듯 하다.

 

 

추가로 아래처럼 시거잭 허브를 같이 구매했다. USB 충전까지 필요하고.. 마감도 좋았다.

s.click.aliexpress.com/e/_dVadtBZ

 

US $11.99 35% OFF|Baseus Car Splitter 12V 24V Dual USB Car Charger 100W Car Cigarette Lighter Socket Splitter Power Adpater For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제품사진

매우 튼튼한 포장
모니터 및 AHD 카메라 2대와 케이블
모니터, 전원케이블, 리모컨, 마운트
뒷면 고정 방식은 1/4인치 나사이다. 흔히 말하는 카메라 고정 나사

후면 고정은 카메라 삼각대에 쓰이는 1/4인치 나사를 사용한다. 액션캠에서도 많이 사용한다.

고정은 스티커로 하게되는데 일반 석션마운트 같은걸 사용한다면 액션캠용 마운트를 구매하여 장착할 수 있다

 

AHD 200만 화소 카메라. 커넥터는 해당 제조사와만 호환된다. 전원+비디오가 한 케이블로 된다.

어두워지면 위/아래의 LED에서 빛이 나온다.

 

연결 모습

 

화질은 대충 이렇다. 

한가지 아쉬운건 화면이 저렇게 나와서 약간 가로로 눌려 보이는것.

꽉찬 화면으로는 1개만 가능하고 위/아래나 좌/우로 분할만 된다. 겹쳐서는 안되는게 아쉽다.

 

별도의 후방 전원 연결으로 후진 시 후방카메라가 크게 나오도록 가능하다.

 

 

DVR에 일반 큰 크기의 SD카드가 들어간다.

 

 

사실 녹화 기능은 필요없는데 잘못 구매했다...

항상 영상이 보이기 때문에 농기계나 큰 트럭의 후방영상이나, 좌/우의 잘 안보이는 지역에 두고 쓰기에 좋을듯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