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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며칠 고생좀 했습니다. V3 Lite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녀석이 갑자기 실행이 안되는 괴상한 현상!!
실시간 감시를 끄면 반응이 없다가 재부팅 하면 꺼져있고, 업데이트도 안되고.. 그래서 제거 하고 재설치 하니 이제는 아얘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실행도 안되고 실시간 감시도 켜지지 않는 상태!!
뭔가 이상한 현상이 생긴거 같아 V3로는 되지 않아 MSE를 설치하여 정밀검사를 했습니다.
MSE는 MS에서 내놓은 무료 바이러스 백신입니다. 생각보다 강력하긴 하지만 너무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차지합니다. 그만큼 정확하다는거 같은데 너무 버벅이게 만들어서 정밀검사만 하고 포기했습니다. 시스템 사양이 높다면 괜찮은 거 같네요. MSE로 폴더 하나 열때마다 실시간감시가 제대로 검사하는거 같은데 저사양 PC에서는 죽을맛!
MSE에서 검사해봐도 Autoit 의심파일 만 나올뿐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결국 우리 안철수연구소에 문의했습니다. 이럴때 국산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너무 좋더군요. 문의 하자마자 몇 시간내에 바로바로 답변이 왔습니다. 3번이나 질문 끝에 해결했습니다.
해결법은 아래쪽에 있습니다. 여기부터는 과정!
첫번째 문의에서는 증상만 이야기 헀더니 해결이 불가능 하다 하여 시스템 사양 및 각종 에러를 스캔하여 압축 저장하는 프로그램으로 리포트를 뽑아 보내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잘 해서 두번째 문의 했는데.. 이때는 이미 V3를 지우고 MSE로 검사까지 마친 상황.. 잘 보냈지만 V3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에러가 보이지 않았다는군요.
그래서 3번째에 제대로 보내서 제대로 된 답변을 받았습니다.
매우 빠른 답변 속도!
메일을 늦게 확인해서 다시 질문하는데 시간이 걸린걸 생각하면 문의 후 보통 2시간 내에 답변이 이뤄졌습니다. 위 스샷을 보면 알수 있지만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답변 메일이 오는데 걸린 시간은 3시간 정도씩입니다. 첫 메일 확인이 꽤나 늦었기 때문에 두번째는 늦게 왔습니다. 두번째와 세번째 메일 사이에서는 2시간 30분이 안걸렸군요.
이 문제로 한 3~4일 정도 고민하다가 안철수연구소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 했는데 순식간에 해결이 되었습니다. 수고해주신 안철수연구소 직원여러분께 정말로 감사하네요 ^^;;;
해외 백신이 바이러스를 잘 잡고 실시간 감시가 좋다고 하더라도 이 부분만큼은 국산업체인 안철수연구소 만큼 좋은 곳이 없는거 같습니다. 해외백신이라면 영어로 질문을 하던가 해야 하지만 안철수연구소는 국내 업체이기 때문에 질문하면 답변도 바로바로 주는군요. 정말 제대로 감동했습니다.
V3 Lite 베타 시작할때부터 지금까지 써오는데 V3에서 안잡히는 바이러스가 다른 백신에서도 잡히기도 합니다. 그 반대 상황도 있지요. 하지만 제가 V3 Lite를 고집하는 이유는 가벼움이란거 였습니다.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서 실시간 감시를 잘 해주죠. 헌데 이번 일로 하나 더 추가하게 되었네요.
AS라고도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좋은 경험을 한거 같습니다.
실시간 감시중의 V3 프로세스
아무튼 마지막 메일로 온 해결법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안철수연구소 기술상담센터입니다.
고객님의 문의내용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최근 특정 타 프로그램, 악성코드에서 인터넷 보안 설정을 변경하면서 비정상적인 레지스트리 키를 생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 보내주신 리포트에서는 해당 사항이 정확하게 확인되었습니다.
고객님PC에 비정상적인 레지스트리 값이 포함되어 IE관련 프로그램이나 IE자체 오류가 발생된 것입니다.
[확인 방법]
- 아래와 같은 레지스트리 키 값이 설정되어 있음.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Zones\{이상한문자}]
- 참고로 정상 시스템의 Zones 아래의 레지스트리는 0, 1, 2 순으로 지정됩니다.
[해결 방법]
아래의 전용백신 다운로드 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될 경우 반드시 V3제품의 [PC검사] -[정밀검사]를 통해 하드디스크 전체 검사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악성코드가 존재할 경우 재부팅 후 해당 레지스트리 값이 재생성될 수 있사오니 재부팅 후에도 증상이 개선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끝으로 저희의 이메일상담에 대한 고객님의 [답변만족도]를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개선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악성코드 및 다른 프로그램에서 비정상적인 레지스트리를 생성해서 그렇다는군요.
무섭습니다. 백신으로 잡히지도 않으면서 백신을 무력화 하다니!!
이거 정말 무섭군요. 이거에 대한 대비도 해야 할거 같습니다. 얼마전 잠시 시스템감시를 멈췄을때 그랬나 생각해 보네요.
이와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면 레지스트리가 다를 수도 있기 때문에 직접 문의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정말로 빠른 답변을 받으 실수 있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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