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Hardware

LG 일체형 PC V720, 좁은 방이라면 일체형 PC!!

by zipi 2012. 10. 8.
반응형

자취를 하다보니 컴퓨터 본체가 정말 불편할 떄가 많습니다. 크기도 걸리지만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선 문제입니다. 

키보드, 마우스부터 모니터와 스피커와 각 기기의 전원선, USB 몇개 사용하면 선의 수는 10개가 훌쩍 넘어갑니다. 저 또한 여러 주변장치를 사용하다보니 본체 뒷부분은 어느 선이 어떤 선인지 모를정도로 선이 많이 있습니다.

그 대안으로 노트북을 사용하면 되지만 작은 화면과 부족한 성능으로 일반적인 데스크탑처럼 사용하기가 힘듭니다. 노트북은 말 그대로 노트북으로 휴대성이 좋은 컴퓨터이지요.


그래서 요즘에는 일체형 PC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LG에서도 V720이라는 모델으로 일체형 PC를 만들었습니다. 27인치 IPS 모니터와 인텔 아이비브릿지 CPU와 각종 성능좋은 장치를 일체형으로 만들었습니다. 특히 3D 까지 지원이 되는 멋진 제품입니다

일체형 PC의 가장 멋진 점은 바로 모니터와 스피커, 본체가 합쳐져 있다보니 선 몇개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뒷면이 이런 경우는 정말 흔합니다.

전원선 한개, 랜선과 각종 USB 케이블, 스피커와 모니터선까지. 이 뿐 아니라 모니터에서도 두개를 기본으로 사용하다보면 멀티탭과 본체 뒷 부분은 어느 선이 어떤 선인지 보기가 힘들어 집니다.



저의 경우 책상 속에 본체를 넣어뒀지만, 책상 내부도 큰 본체는 들어가지 않다보니 케이스를 잘못 구매하면 본체도 외부에 둘 수 밖에 없습니다.

아주 고사양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작은 본체에 선까지 정리할 필요도 없는 일체형 PC가 정말 깔끔합니다. 




특히 V720은 16GB의 익스프레스 캐시로 SSD보다는 느리지만 하드보다는 월등히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인텔 3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고, 무선랜과 TV수신까지 되는 일체형 제품입니다.


일체형 PC LG V720의 간단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 intel 3rd Core i5 3210M(2.5GHz~3.1GHz)
RAM : 4GB x 2 
디스플레이 : 1920 x 1080, 27인치 IPS 패널
저장장치 : 750GB(sata3, 5400RPM), 16GB 익스프레스 캐시(SSD)
ODD : Super Multi DVD(슬롯 로딩)
VGA : nVidia GeForce GT640M DDR3 1GB

스피커 : 7w x 2 (2채널 스테레오)
네트워크 : 기가비트 유선랜, 802.11 b/g/n 무선 랜, 블루투스 4.0
연결포트 : RF단자, HDMI 입력, USB 2.0 x 4, USB 3.0 x 2, HDMI 출력, 랜, 전원, 이어폰 및 마이크 단자

기타 : 720P 웹캠, 4 in 1 멀티리더기, 스테레오 마이크 내장

* 세부 모델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상세스펙 : 링크

i5 CPU에 외장형 그래픽, 8GB의 메모리, 64Bit Windows7까지 설치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무선랜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전원선 하나만 끼워주면 인터넷부터 시작해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마우스가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이며 무선랜을 통해서 인터넷을 하고, 모니터 본체 일체형이라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0개 이상의 선이 한개로 줄어들고, 보기에도 간결하고 멋진 제품이 바로 V720입니다.


단순히 웹서핑과 TV보기, 컴퓨터를 한다면 일체형 PC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웹캠부터 블루투스, 무선랜, 스피커까지 내장하고도 작은 크기로 27인치 모니터까지만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죠. 

3D까지 볼 수 있는 점은 더욱 더 대단하구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