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PC에서 카카오톡을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폰 원격 프로그램 - 모비즌

by zipi 2012. 8. 16.
반응형

PC에서 카카오톡을 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안드로이드 앱을 PC에서 동작하기 위해 블루스택 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다만 블루스택은 PC에 카카오톡을 하나 더 설치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화번호가 필요했습니다. 특히 별도의 전화번호가 필요하다보니 친구들에게 자신이 두개로 나타나는 문제점이 있었죠.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카카오톡이 한 전화번호에 한대의 기기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서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새로 설치하는 것이 아닌 안드로이드 폰의 화면을 그대로 PC에서 보고 입력하는 일종의 원격제어의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안드로이드 폰이 없다면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지만, 이미 안드로이드 폰이 있다면 손쉽게 안드로이드 폰 화면을 그대로 보면서 원격제어 하듯이 카카오톡을 할 수 있습니다.

모비즌은 Rsupport에서 개발한 안드로이드용 원격제어 프로그램입니다.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바로 네이트원 원격제어에서 볼 수 있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제품이 네이트온 원격제어로 들어가 있습니다.


간단히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안드로이드 화면을 PC로 그대로 가져와 마우스와 키보드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USB 방식과 WiFi, 3G/LTE로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집에서 뿐만 아니라 실수로 집에 폰을 두고 왔더라도 와이파이나 3G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상 중요한 메시지나 연락을 받아야 하는데 집에 폰을 두고 왔다면 모비즌을 통해서 충분히 다른 곳에서도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비즌 설치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모비즌 설치(구글 플레이)

2. 로그인 하기 위한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등록

3. USB를 통한 연결을 위한 드라이버 USB 설치

4. PC에 제어 프로그램 설치(링크)

5. 스마트폰에서 설정-개발자옵션-USB 디버깅 모드 선택 후 PC에서 제어!!



위처럼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은 물론 웹서핑까지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메라 쪽이나 일부 게임에서 검은색 화면으로만 나오기 때문에 제약이 있습니다. 또한 약간의 딜레이가 있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로 제어하기 때문에 빠른 입력속도가 나와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자체 원격 기능 외에도 사진찍기, 동영상 찍기도 가능합니다. 파일 탐새긱도 있으며 파일탐색기로 파일을 바로 전송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설정에서는 다양한 옵션이 있는데 화질을 선택할 수 있어서 WiFi나 3G/LTE시 화질을 낮춰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백업기능과 복원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만 사용가능하지만 루팅도 필요하지 않고 단순히 개발자 옵션 활성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USB 뿐만 아니라 무선으로도 가능해서 집안에 있으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비즌 : http://www.mobizen.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