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iPhone Tip

아이폰 내부를 살펴 보는 프로그램 - i-FunBox

by zipi 2010. 11. 8.
반응형

아이폰 내부를 볼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 합니다.
iFunBox !!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의 내부를 볼수 있습니다. 각종 테마를 넣거나 어플을 넣고 뺼떄 유용합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 http://i-funbox.com/ 


아주 친절하게 한국어 지원입니다. ^^
하단에 있는 한국어를 눌러주세요. 그냥 다운로드를 누르게 되면 영문판이 다운됩니다.
또한 설치형이 아닌 포터블! 압축을 풀고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자. 실행화면입니다. 연결된 아이폰이 보이는군요. 왼쪽에 + 버튼을 살짝 눌러줍니다.


짜자잔~.
쭉 나오게 됩니다. 하나씩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File Search Results : 아이폰 내부의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의 찾기와 비슷한 기능.

Recovery Music and Video : 아이폰 내부의 음악이나 비디오를 빼낼 수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고 하단에 Start를 누르면 목록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저장하면 되죠.

일반 저장소 : 아이폰 내부에 파일을 저장할수 있습니다만, 일반 범용 USB처럼 사용하긴 힘듭니다. 내부를 볼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가 되어 있어야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사용해 보니 일반 USB 저장장치로 나오지가 않는군요.

카메라 :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넣고 뺼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 배경화면을 옮길 수 있습니다.

iBooks : iBooks 어플을 쓸경우 책을 쉽게 옮길 수 있겠네요. 그다지 쓸 필요성은..

Voice Memos : 음성메모를 옮길 수 있습니다.

Installous App Install : 새로 추가된 기능이군요. 크랙된 어플을 여기에 넣고 Installous라는 시디아 어플을 통해 설치를 하거나 Installous 어플을 통해 다운받은 크랙된 어플을 PC로 옮길 수 있습니다.

Cydia App Install : 시디아 어플을 깔 수 있습니다. 시디아에는 특정 폴더에 deb파일(시디아 설치파일)을 넣고 리스프링하면 오토인스톨이 가능한 구역이 있습니다. 그 곳에 deb을 넣기 쉽게 해놓았군요. 이곳에서 인터넷에서 직접 구한 deb파일을 넣어주고 아이폰을 리스프링하면 깔리게 됩니다. 
이방법 말고 iFile로 직접 해당 deb파일을 찾아 누르면 인스톨을 할 수 있습니다.

Applications (user) : 사용자가 설치한 어플리케이션 폴더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세이브 파일을 빼낼때 유용하겠군요.

Applications (System) : 시스템 기본 어플이나 시디아 어플이 저장되는 공간입니다.

파일 시스템 : 가장 많이 쓰는 곳이죠. 아이폰 내부를 훤히 들여다 볼수 있습니다. 탐색기처럼 아이폰 내부가 다 보입니다. 각종 작업 할때 자주 쓰는 구역입니다.

참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더구나 유료도 아니죠 ^^


참고로 아이폰 내부를 들여다 보려면 시디아 어플중에 afc2add라는 어플이 꼭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게 없으면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